K-トピック詳細

“가수도 팬도 영웅”… 임영웅·영웅시대 훈훈한 동행

홍지현|2026-01-26 14:42

(MHN 홍지현 기자) 가수 임영웅의 팬모임 ‘영웅시대 전북별빛방’이 정신재활시설을 향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며 잔잔한 감동을 전하고 있다.

최근 ‘영웅시대 전북별빛방’은 인산의료재단이 운영하는 정신재활시설 ‘아름다운 세상’에 후원금 500만 원을 전달했다.

‘영웅시대 전북별빛방’ 측은 "시설에 등록된 당사자들이 자신의 삶을 주체적으로 설계하고, 회복과 자립의 길로 나아가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또 이에 대해 ‘아름다운 세상’ 측은 "후원단체의 취지에 맞게 투명하고 책임감 있게 후원금을 운영하겠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지속적이고 중장기적인 후원이 당사자들에게는 큰 응원과 희망이 되는 만큼, 교육지원사업의 내실을 더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아름다운 세상’은 인산의료재단 산하 정신재활시설로, 전북특별자치도마음사랑병원과 전주시·정읍시·완주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전주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등과 협력해 지역 주민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해당 시설은 낮 병원 형태로 운영되며, 인지 재활과 증상 및 약물 관리, 직업 재활과 취업 지원, 가족 교육과 상담 등 폭넓은 재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번에 전달된 후원금은 시설 이용자들의 역량 강화와 재활을 위한 교육지원사업 전반에 사용될 예정이다.

사진=MHN DB

おすすめニュース

* 本記事は MHN Sports 提供です。

人気トピッ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