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トピック詳細

"국뽕 차오른다"...'케데헌', 아카데미 주제가상·애니메이션상 후보 지명

김소영|2026-01-22 23:46

(MHN 김소영 기자) 한국계 매기 강 감독의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가 제98회 아카데미 시상식(오스카상) 2개 부문 최종 후보에 오르며 K-콘텐츠의 저력을 입증했다.

미국 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AMPAS)가 22일(현지 시각) 발표한 후보 명단에 따르면, '케데헌'은 장편 애니메이션 부문 후보로 지명됐다. '주토피아 2', '엘리오' 등 쟁쟁한 작품들과 트로피를 놓고 겨루게 된다.

주제가상 부문에서도 성과를 냈다. 극 중 가상 걸그룹 헌트릭스가 부른 메인 OST '골든'이 최종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골든'은 빌보드 '핫 100'에서 8주간 정상을 지킨 히트곡이다.

'케데헌'은 K팝 슈퍼스타들이 무대 뒤에서 영웅으로 활약하는 액션 판타지물로, 배우 안효섭과 이병헌이 영어 더빙에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앞서 제83회 골든 글로브에서도 2관왕을 차지한 바 있다.

반면 국제영화상 예비후보에 올랐던 박찬욱 감독의 '어쩔수가없다'는 아쉽게도 최종 후보 5편에 들지 못했다. 해당 부문에는 브라질, 프랑스, 노르웨이 등 국가의 작품이 선정됐다.

이번 시상식은 오는 3월 15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돌비 극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K-애니메이션이 오스카 무대에서도 수상의 영광을 안을 수 있을지 전 세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사진=넷플릭스

おすすめニュース

* 本記事は MHN Sports 提供です。

人気トピック